이라크 의원, 보이콧 속 새 대통령 선출 실패

이라크 의원 주요 파벌들이 의회를 보이콧함으로써 시도를 무산시킨 후 새로운 국가 원수를 선출하는 데 실패했습니다.

이라크 의원, 보이콧

헤드라인을 장식하는 발전하는 스토리를 확인하세요.
AP통신
바그다드(BAGHDAD) — 이라크 의원들이 월요일 새 국가 원수를 선출하는 데 실패했다.

선거인단은 국회의원 329명 중 3분의 2 이상의 찬성이 필요하다. 월요일 투표는 이라크의 강력한 성직자
Muqtada al-Sadr와 동맹을 맺은 의원들이 자리를 비웠기 때문에 열릴 수 없었습니다. 의원은 58명에 불과했다.

대통령을 선출하지 못한 것은 10월 10일 의회 선거 이후에야 성장한 이라크의 정치 파벌들 사이의 깊은 분열을 반영합니다.

이라크 정치인들은 지금까지 고위직을 위한 타협 후보에 합의하는 데 실패했으며 월요일 연기는 총리 임명을 방해하는
대통령 공백에 대한 우려를 불러일으켰습니다.

정치 분석가 Ihsan al-Shammari는 대통령을 선출하지 못하는 것은 합의에 도달할 때까지 이라크에서 계속 분노할 정치적
위기의 서곡이라고 말했습니다.

그는 “헌법을 계속 위반하는 것은 이라크 내 정치권과 정치세력 사이의 정치적 차이가 깊다는 표시”라고 말했다.

정족수 없이 모하메드 알-할부시 의회 의장은 새 대통령을 선출하기 위한 투표 날짜를 새로 정하지 않고 회의를 계속 열었습니다.

알-사드르의 보이콧은 이라크 대법원이 알-사드르가 지지하는 대선 후보 호샤르 제바리의 지명을 일시적으로 중단한 후
발표되었습니다. 고등 법원은 베테랑 쿠르드 정치인이자 전 외무장관에 대해 계류 중인 부패 혐의를 인용했습니다.

이라크 의원, 보이콧

Zebari가 유죄 판결을 받은 적이 없는 2016년 혐의는 그가 재무장관으로 재직할 때 뇌물 혐의로 해임된 데서 비롯되었습니다.
Zebari는 일요일에 혐의를 부인하고 문제가 해결될 때까지 자신의 입후보를 일시적으로 중단하기로 한 법원의 결정을
존중한다고 말했습니다.

이라크의 전후 협약에 따르면, 대통령의 대부분의 관례적 직위는 쿠르드계 소수민족 구성원, 총리는 이슬람 시아파,
의회 의장은 이슬람 수니파가 맡아야 합니다. 대통령직의 또 다른 선두주자는 현직 Barham Saleh입니다.

스포츠 토토사이트

73석으로 가장 큰 의회 블록을 이끌고 있는 Sadr는 토요일 보이콧을 발표했고 51석 블록을 이끌고 있는 al-Halbousi가 그
뒤를 이었습니다. 31석의 쿠르드민주당(KDP)이 그 뒤를 이었습니다. Zebari는 KDP 당을 대표하며 부패 혐의를 부인했습니다.

더 많은 기사 보기

바함 살레 퇴임 대통령은 이라크 쿠르드에서 KDP의 주요 라이벌인 쿠르드 애국 연합(PUK)을 대표합니다.